예) 야마토 게임 야마토 릴게임 릴게임야마토 시작 전 알아두어야할 정보
top of page
  • 관리자

야마토 게임 야마토 릴게임 릴게임야마토 시작 전 알아두어야할 정보

야마토 게임을 하기 전에 알아 둘 몇가지 를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목차


1. 야마토 게임 이란 무엇일까요?

2. 야마토게임 하는 방법

3. 야마토 게임 용어


1. 야마토 게임 이란 무엇일까요?


야마토 게임 이란,1974년 일본에서 애니메이션 <우주 전함 야마토>가 TV에서 방영을 했었는데,이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진 릴게임의 종류들 중 하나입니다.

애니메이션 <우주 전함 야마토>는 영화 <스타트랙>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일본식의 <스타트랙>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가지고 있는 야마토 게임은 한국에서 바다 이야기가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던 시기에,일본으로부터 한국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2021년 현시점에서 볼 적에,여러가지 야마토 게임의 버전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카카오 야마토,레알 야마토 등), 다양한 릴게임 중에서도 (바다이야기,오션파라다이스,손오공,알라딘 등), 가장 사랑받고 있으며 인기가 많은 릴게임이 바로 야마토 게임 입니다.

그러한 커다란 인기비결을 짐작해보자면,잘 만든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는 듯한 구성과 아날로그 감성 디자인을 적용해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하고,힘이 나고 신이 나는 경쾌한 스타일의 효과음들 등이 잘 어우러져서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국내에서는 릴게임이 불법이기 때문에,일반 게임장과 성인오락실에서 이용할 수는 없지만,온라인상에서나 불법 성인오락실같은 공간에서는 바다이야기와 함께 야마토게임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현재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야마토게임 하는 방법


우선, ‘게임포인트’를 충전을 합니다.오프라인은 직원을 통해서 충전을 하면 되고, 모바일이나 PC 야마토 게임일 경우에는, 사이트의 관리자를 통해서나 해당 사이트의 계좌로 송금을한 후에 포인트로 전환을 하면 될 것입니다.


‘게임포인트’ 충전을 완료했으면, 게임기 선택을 하면 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에는마음내키는 자리를 골라서 착석을 하면 되겠고,모바일 또는 PC의 경우에는 포인트가 각기 다른 방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선택하고 나면, 여러 대의 게임기 화면이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들만한 게임기를 선택해서, 게임을 시작하면됩니다.기프트의 경우에는 화면에서‘기프트 전환버튼’을 누르면, 보유금액으로 전환이됩니다. 그러나 쌓인 기프트를 가지고서 플레이를 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게임을 하면서 획득한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바꾸고, 업장의 주변에 위치한 환전을 해주는 곳에서 수수료를 지불하고서, 현금으로 바꾸면 됩니다.모바일, PC의 경우에는 사이트의 관리자한테 포인트의 출금요청을 하면, 수분 내로 자신의계좌로 입금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바다이야기와 거의 유사한 편입니다.


3. 야마토 게임 용어


야마토 게임의 용어로는,우선 ‘홈런’이 있는데, 마치 야구경기에서처럼 홈런을 치듯이, 크게 적중했고 대성공을 했다는 의미로,커다란 점수의 기프트를 획득하게 되었다는 의미로써 붙여진 이름입니다.


다음으로는 ‘단타’ 입니다.일회성으로 끝나버리는 홈런을 말하는 것으로, 단타에 대한 당첨확률은 기종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4%정도의 확률로 당첨이 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연타’가 있습니다.단타와는 다르게 일회성 홈런이 아니라 연속해서 홈런이 나오는 것을 말하며, 다음 번에도 홈런이 나올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경우에 연타라고합니다.


그리고‘리치’ 입니다. 릴이 회전을 하고서 멈춘 뒤에,2개의 그림과 숫자가 한 줄로 일치해버리는 경우에 리치라고합니다. 앞서 말한 홈런이나오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리치가 앞서되어야만합니다. 홈런의 하위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줄만이 리치가 되는 경우에 ‘싱글 리치’ 라고 부릅니다.

두줄이 리치가 되면,‘더블리치’ 라고합니다.

리치 중에서도 액션연출 없이, 보통상태로 노멀하게리치되는 경우,‘노멀리치’ 라고부릅니다.

‘노멀리치’ 는곧바로 홈런의 당첨이 이어지기에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리치가 되었을 때, 액션연출이 더욱 화려하게 바뀌어 버리는 리치의 경우를‘슈퍼리치’ 라고합니다.

그리고 ‘야마토-슈퍼리치’와 ‘SP (Special Point)’가 있는데,‘야마토-슈퍼리치’가 나오면당첨 확률이 높아지고,슈퍼리치들 중에 가장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SP는 릴게임잭팟같은 기능으로,소액의 금액으로 많은 상품권들을 획득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