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릴게임 온라인릴게임 모바일릴게임 이란?
top of page
  • 관리자

릴게임 온라인릴게임 모바일릴게임 이란?




릴게임 온라인릴게임 모바일릴게임

6:4의 화면구성 비율로 본 게임과 보조 게임으로 나누어진 게임을 릴게임이라 합니다.

2021년 현재 대한민국은 전체 화면에 릴 게임(일명 파친코) 하나만 나오는것은 불법으로 규정해놓았습니다. 하지만 6:4 화면구성 비율로 6은 본 게임이고

4는 보조게임으로 화면에 릴이 들어가는 게임은 이상하게도 합법으로 규정해놨습니다.

보통 본 게임으로는 화면 상단에 좌우로 왕복하는 기계장치 같은것에서 동전이나 금화가 밑으로 떨어지며 하단에 스핀에 맞으면,

화면중앙에 보조게임인 릴이 돌아가는 형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지금 현존하는 대부분의 한국형 릴게임은 이런 방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다이야기 오션파라다이스 손오공 백경 다빈치 알라딘 황금성 대부분이 6:4 비율로 구성해서 불법의 범주를 살짝 피해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게임 하드웨어는 PC(메인컴퓨터), 27인치 LCD 모니터(화면 모니터), 케이스, IO보드로 이루어져있고 운영체제는

윈도우7 입니다.(PC에 케이스를 입혀둔거라 생각하시면 되세요)


현재 대한민국 온라인 릴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게임으로는 바다이야기,오션 파라다이스,황금성 야마토가 있습니다.

일정 예시(모든게임마다 정해진 예시와 규칙이 존재합니다)가 등장하면 최소금액 1000원 부터 제일 크게 잭팟이 터지면 2만원을 100번 걸리게 하여

총 200만원이 터집니다.현재 법으로 2만원이상 잭팟이 터질경우 불법으로 규정해놓은 상태입니다.그래서 한번에 2만원이 최대금액 입니다.

(200만원 최대 금액이 터지는 건 성인 오락실에서는 한 두번 밖에 못 봤습니다.

맥스잭팟이 터진다고 현금으로 200만원 나오는 게 아니라 상품권이

200만원 만큼 나오는 거죠. 바로 현금으로 나오게되면 그것또한 불법입니다.

보통 오락실 앞이나 업장근처에서 상품권을 약간의 수수료를 받고

돈으로 바꿔주기는 하지만..)

릴게임 온라인릴게임 모바일릴게임들은 조작이라고 하시는 분도 있으신데 그건 모르고 하시는 말씀이세요,절대로 조작 아닙니다. 확률입니다. 물론 확률을 조작하긴 하지만요..


개발은 다이렉트X를 써서 개발 합니다.그렇다고 게임이 3D는 아니고 2.5D라고 불리는 사용되어지는 이미지만 3D입니다.

덕분에 개발자는 편하게 일하고 그래픽 디자이너는 팍세게 일할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배경을 디자인하고 그 배경 위에 스프라이트를

덧붙여서 디자인 하는식으로 일이 진행 되어집니다.

이렇게 제작되어진 게임이 히트라도 치면 개발자는 골방에서 라면만 먹고 개발하다가 하루아침에 벤츠타고 나가는거에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